탕후루는 꼬치에 설탕 입힌 과일을 꽂아서 먹는 중국 간식입니다. 탕은 설탕을 뜻하고, 후루는 과일을 의미합니다.
탕후루는 원래 중국의 길거리에서 큰 꼬치의 과일을 설탕 국물 질질 흘리며 먹는 음식이라서 위생과는 거리가 있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한국에서는 위생에 좀 더 신경을 쓰고 크기도 작게 줄여서 먹기 편하고 깔끔한 형태로 한국식 탕후루를 만들었습니다. 그래봤자 쓰레기는 쓰레기입니다.
탕후루는 건강에 치명적인 음식입니다. 장점을 찾을 수 없는 중국의 근본 없는 음식 문화입니다. 정 맛이 궁금하시다면 한 번 맛만 보시고 절대로 자녀나 지인이 탕후루 가게에 얼씬거리지 못하게 막으시기 바랍니다. 맛으로 먹기엔 문제점이 너무나 많은 저급한 음식이 탕후루입니다.
치아 부식
길거리나 작은 상점에서 탕후루를 사서 먹게됩니다. 이 때 설탕의 끈끈한 당 때문에 치아가 썩습니다. 길거리에서 양치를 하지도 못하실텐데 다른거 먹는걸 추천합니다.
잠깐 즐거우려고 탕후루 먹었다가 나중에 치과 비용이 더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설탕은 각종 대사 질환 주범
과일 자체의 과당은 천연 에너지원이고 환자와 일반인 모두에게 섭취가 권장되며 밥 한공기 보다 낮은 당 함량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탕후루처럼 끓인 설탕을 입히면 매우 큰 문제가 됩니다.
탕후루의 설탕은 영양가를 모두 제거한 백미처럼, 영양가는 없고 단 맛과 당 성분만 남은 인공 정제 설탕입니다. 시중의 모든 설탕이 이런 수준인데 설탕 코팅한 탕후루에서 뭘 기대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환상이 사람을 죽입니다.
설탕의 인공적인 당은 당뇨, 비만, 고혈압, 통풍 등 대사 질환을 일으켜서 다양한 합병증을 불러일으키며 사람을 티 안나게 서서히 죽이게 됩니다. 설탕에는 생명이 없습니다.
당독소가 암과 피부병 유발
게다가 탕후루의 끓인 설탕은 더 최악입니다. 설탕을 끓이면 당 독소라는 최종당화산물(AGEs)이 발생합니다. 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당독소는 우리 몸의 세포 구석구석에 침투해서 염증과 면역 교란을 일으킵니다. 당독소 수치가 높아지면 무슨 일이 생기나요? 당연히 암과 심장병으로 죽을 확률도 높아집니다.
요즘 늙은 어른들도 술에 얼큰하게 취해서 길거리 용달차 상인에게 산 탕후로 꼬치 들고 흐뭇하게 돌아다니시던데, 건강에 자신 있으신가 모르겠네요.
탕후루 드시면 못생겨집니다. 탕후루의 당독소는 콜라겐에도 마구 결합하게 됩니다. 당연히 탕후루 드시면 피부도 칙칙해지고 노화되기 쉬운 조건이 되는겁니다. 멍청하게 아무 생각 없이 남 따라 더러운거 드시면, 얼굴도 못생겨집니다. 중국을 멀리하세요.
탕후루를 이미 드셨다면 반드시 과일을 드셔서 해독을 하세요. 과일에는 천연 효소가 들어있어서 유해 성분의 해독이 가능합니다.
앞으로는 두 번 다시 정제 설탕과 끓인 설탕의 맛에 얼씬거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길바닥에 흘린 끈적한 설탕 국물과 꼬치 때문에 청소하는 노동자들이 괴로워 하십니다.
탕후루를 들고 다른 가게에 들어오면서 바닥을 설탕 국물 범벅으로 만드는 중국스러운 손님들 때문에, 주변 상인들이 '노 탕후루 존'까지 만들 정도로 고통을 호소한다고 뉴스에도 나왔습니다.
댓글